반려견의 건강과 비용

[Connor의 반려견 생각]

사람들은 하고 싶은 것 하고, 갖고 싶은 것 갖고 모두 다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살 수 있어야 모든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참 비용이 많이 듭니다.

평소에 챙기지 못한 것은 한꺼번에 해결하고자 하다보니 과도한 비용을 쓰게 되더군요.

그런데 아이들을 보면 잘 먹고, 잘 뛰어놀면서 별도의 노력없이 건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그런 아이들의 상태를 계속 유지할 수만 있다면 역시 무리한 비용없이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겠죠.

그런데, 반려견들도 보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적절히 먹고, 잘 뛰어 다니다 보면 건강 상태가 매우 좋습니다.

집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요즘의 현실에서 사람이 게을러지는 것에 맞추어서 같이 생활하다보니 건강 상태가 나이들며 점점 무리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병원에 데리고 가면서 병원비에 불평하고 한숨을 쉬게 됩니다.

반려견들이 우리들처럼 돈을 벌어야 하는 고민도 없습니다. 그냥 뛰어 놀 수 있으면 됩니다. 사람과는 다른 것이죠.

단지, 사람의 생활에 맞추다 보니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이 되지 못합니다.

평소에 반려견들이 건강을 유지할 정도의 운동량을 확보해 주면 질병에 들어가는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람들이 일부러 같이 운동하기도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렇다면 혼자서라도 충분한 운동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면 좋을 것입니다.

누구나 정원이 딸린 집에서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없다면 볼레디와  같은 좋은 운동기구가 있습니다.

더불어 적절한 음식량까지 관리 한다면 더할나위가 없습니다.

우리가 조금만 생각해보면 반려견과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