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레디 정보와 질문

반려견의 볼레디 적응과정 및 사용설명

정보
작성자
connor
작성일
2015-08-27 12:13
조회
1011
- 공과 친해지기 :

견주와 반려견 사이에 공을 놓고 시작한다.

1. 반려견과 눈빛을 교환한 후 공을 쳐다보면서 공을 터치하도록 유도한다.
2. 공을 입으로 터치할 때 보상을 해준다.
3. 공을 입으로 물었을 때 보상을 해준다.
4. 공을 잘보이도록 근처로 던져서 견주의 손으로 가져올 때 보상을 해준다.

- 볼레디와 친해지기:

1. 평소처럼 반려견과 놀아주면서 가끔씩 볼레디 작동소리를 들려준다. (공은 넣지 말고 작동음만 들리게 한다.) 전원버튼 ON/OFF
2. 볼레디 작동소리가 적응 되었다면, 소리가 들릴 때 마다 볼레디 본체 위, 혹은 사료 쟁반에 보상을 해준다.

* 볼레디 작동소리에 적응 하지 못한다면, 소리를 들려 줄 때마다 보상을 해주며 작동소리에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준다.

- 볼레디 사용하기:

볼레디 공 투입구를 임시로 막아두고 전원을 OFF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1. 볼레디 공 투입구를 임시로 막아 놓은 후 공을 올려놓고, 입으로 물면 바로 보상을 해준다. ( 보상은 볼레디 본체 위 )
2. 볼레디 앞에다 공을 놔두고 공을 물어서 볼레디 공 투입구에 공을 올려놓으면 보상을 해준다. ( 보상은 볼레디 공 투입구 위에서 한다.)
(위에 2번 까지 반려견이 이해했다면, 전원을 켜고, 임시로 막아두었던 공 투입구를 열어줍니다.)
3. 공을 살짝 굴려주고 반려견이 공을 가져와서 볼레디 공 투입구에 공을 넣으면 보상을 해준다.
(주의 - 공투입구에 공을 넣으면 공이 발사되기 때문에 공에 맞지 않도록 옆으로 이동할 수 있게 유인해준다.)
4. 발사된 공을 다시 가져와서 공 투입구에 넣으면 사료 쟁반에다가 보상을 해준다.

* 공에 직접 맞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한다.
* 집중을 위해 식사 전 ( 또는 배고플시점)에 적응 훈련을 한다.
* 각 단계별로 횟수는 중요하지 않고, 반려견이 얼마큼 이해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전체 0